개인정보보호정책

1. 총칙 ①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② ㈜유패키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유패키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쇼핑몰 구매절차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간단한 구매절차를 통해 최소정보만을 개인의 정보로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주문과정 중)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유패키지는 고객께서 "유패키지"의 상품배송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함은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뜻을 피력함으로 간주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유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ID,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운영에 관한 고객정보 분석 ㈜유패키지는 회원관리 및 마케팅을 위한 어떠한 명목으로도 고객의 쿠키를 이용하거나 분석하지 않습니다.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유패키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제휴관계가 성립될 경우 다음과 같은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My 유패키지 >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주문과 관련한 배송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정정합니다.

②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주문과정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거나, 『My 유패키지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코너를 이용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유패키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유패키지는 고객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유패키지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유패키지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유패키지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고객이 게재하는 게시물 ① ㈜유패키지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홍보용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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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12. 광고성 정보 전송 ① ㈜유패키지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유패키지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유패키지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유패키지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전용번호인 1588를 상시 비치한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서비스센터】

- 전자우편: upackage@upackage.co.kr
- 전화번호: 1588-8858
- 팩스번호: 031-355-9575
- 주 소: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주석로80번길 18-13

③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에만 가능합니다.

④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유패키지는 고객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성명: 조용성
* 직책: 대표이사
* 전화: 1588-8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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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3 년 9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